문제 해결 능력

 

김현숙 / 뉴스타 부동산 명예 부사장

[Mobile : 661-313-0977 , hyunkim@newstarrealty.com ]

 

전문가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사람
부동산 거래도 부동산 전문가가 적임

부동산 거래 때마다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매번 문제가 발생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혜롭게 고객의 이익을 대변하면서 갑작스레 생긴 문제들을 잘 해결해야 한다.

이 문제 해결 능력이 진정한 전문가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잣대이다. 필자가 갓 이민와서 느꼈던 일화를 소개하고자 한다. 처음에 웹 디자인과 프로그래밍을 배웠는데 당시 선생님이 말해 준 두 가지 예화는 부동산 에이전트로 일하는 지금도 나에게 두고 두고 생각나게 한다.

UCLA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를 전공한 그는 컴퓨터만큼 문제 해결을 하는데 좋은 툴이 없다고 했다.

문제 해결 능력은 문제가 일어나지 않게 사전에 방지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고 했다. 인터넷을 할 때, Free Download라는 것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하지 말라고 했다. 공짜 다운로드는 많은 경우 정크 아니면 스캠이다.

공짜라서 의심 없이 내려받을 경우 영락없이 바이러스에 걸려 컴퓨터를 망가뜨린다. 그러므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막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했다. 마찬가지로 부동산 에이전트도 사전에 예상되는 문제점을 방지하여 고객의 시간과 재정이 손해나지 않도록 능력과 실력을 갖추어야 함을 깨닫는다.

그리고 두 번째로 기억나는 강의는 고장 난 기차 이야기이다. 바쁜 출근길에 갑자기 기차가 멈췄다. 그래서 가장 비싼 돈을 들여 미국에서 최고의 기차 전문인이라는 기술자를 불러왔다.

큰돈을 지불해서 불러온 기술자는 최신 장비를 갖고 올 줄 알았는데 기대와는 달리 아주 큰 망치 하나만 달랑 갖고 왔다. 그가 기차에 귀를 대고 서서히 걷기 시작하자 다급해진 역무원들은 기차에 귀를 대고 망치만 들고 서 있는 그를 나무랐다. 그러나 기술자는 잠시 기차에 귀를 대고 걷다가 망치로 기차를 한 번씩 치는 것이었다. 그러자 멈췄던 엔진이 기적처럼 다시 돌면서 기차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이때 역무원들이 쉽게 고친 그를 향해 처음 계약한 수리비를 주려 하지 않았다. 하지만, 기술자는 풍부한 경험과 많은 지식으로 엔진의 문제를 금방 파악하고 급박한 상황 속에서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계약한 수리비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동산 에이전트도 이 기술자와 같이 많은 경험으로 문제를 단박에 파악하고 해결하는 전문가이다.

집을 보러 손님들과 다니다 보면 Sell By Home Owner라는 리스팅을 보게 된다. 과연 바이어들이 전문가가 아닌 집주인이 내놓은 집을 다른 집보다 특별하게 싸지도 않은데 무리수를 두어서까지 사려고 할까? 거의 없다. 부동산 전문가를 쓰는 이유가 다 있는 것이다.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 쉬웠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예상치도 않았던 곳에서 문제가 생겨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성공적인 딜로 마무리하곤 했다. 컴퓨터 전문가에서 부동산 전문인으로 꿈은 바뀌었지만 문제 해결 능력의 가르침은 아직도 내 귀에 쟁쟁하며 부동산 전문인으로서 어떻게 일을 해야하는지를 늘 상기시켜 준다.

▶문의:(661)313-0977

 

출처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993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