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동산의 조건
케롤 리 뉴스타부동산 풀러튼 명예부사장알짜배기 매물이란 좋은 부동산을 말한다. 좋은 부동산이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부동산으로, 고객에 따라서 그 기준이 다를 수 있으나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수익성 좋은, 즉, ‘돈 되는’ 부동산이 알짜배기 매물이다.
좋은 부동산이란 의미는 고객에 따라서 그 기준이 다를 수가 있지만 모든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고객들에게는 동일한 목표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너무나 막연하고 구체화되지 못한 주관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표현임에는 틀림없다.
부동산이 좋고 나쁜 것은 부동산을 매입하려는 고객의 투자 목적이나 부동산이 위치한 장소, 건축연도와 부동산으로부터 발생하는 수입을 목적으로 선택할 경우 각 부동산의 수입과 지출이 투자에 적합한 부동산인지 아니면 그렇지 못한지에 따라서 구별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부동산에 투자하기 좋은 매물인지 구별하기 위해서는 투자하려는 사람의 투자 목적에 따라서 같은 부동산이라 할지라도 부동산의 가치가 다르게 평가된다는 말이다. 이러한 모든 전제조건들을 무시하고 “좋은 부동산이 없습니까?”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좀 당황할 수밖에 없다.
부동산 브로커는 요구하고 있는 고객의 사정을 전혀 모르는 상황에 놓여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는 말이다. 고객 자신이 세워놓은 부동산투자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좋은 부동산을 찾는 마음은 이해되지만 이러한 요구에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체적인 투자 계획을 부동산 브로커에게 사전에 알리는 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 말을 하고 싶다.
다음과 같이 투자 목적과 찾고 있는 매물에 대한 요구사항을 구체적으로 요약해 볼 수 있겠다.
첫째, 투자 목적은 고정적인 수입이 보장되는 수익성 상업용 부동산이며 은퇴한 입장이라 부동산 관리에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부동산으로 제한한다.
둘째, 투자 가능한 금액을 밝히는 것이 부동산의 규모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된다. 투자금액은 염려하지 말라는 말을 하는 고객도 있는데 이는 부동산 크기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셋째,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선호지역을 알려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넷째, 부동산에 투자한 후에 기대할 수 있는 투자수익률을 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막연하게 좋은 매물을 찾아보기 전에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고객이 자신의 현황을 브로커에게 사전에 인식시켜 줌으로써 필요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고객의 투자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좋은 부동산의 기준은 고객에 따라 다르다. 물론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고객들에게는 똑같은 목표가 있다. 위치도 마음에 들어야 하고 가격도 좋아야 하고 교통도 편리해야 하며 안전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 학군 또는 앞으로의 전망, 시세 등등 최고로 좋아야 한다는 게 고객의 요구사항이다.
그렇다면, 알짜배기 매물 즉 좋은 부동산을 어디서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불안정한 시장 분위기 안에서 과연 “무엇이 가치 있는 부동산 투자전략이 되는 걸까?”하면서 많은 것을 되물어보지만, 그래도 빠르고 명쾌한 답을 얻기 위해선 부동산 전문가와 상담하는 게 최고의 선택일 것이다.
문의 (714) 345-4989
<케롤 리 뉴스타부동산 풀러튼 명예부사장>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