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여의도 리더스 포럼(회장 김혜경)에서 특강을

By nit, in 블로그 on . Tagged width: , , , , , , ,

한중여의도 리더스 포럼(회장 김혜경)에서 특강을

한중여의도리더스포럼에서 특강을 국회 2층 홀에서 하였습니다. 아담하게 꾸며진 홀의 분위가 내용들은 한껏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차라리 전부가 국회의원이었으면 하는 바램도 기대도 있었습니다만 그 사람들이 어디 특강을 들으시겠나 하고 웃고 말았습니다.

내용들이야 제목대로 해외동포들의 역할과 비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지만 현제해야 할 일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젊은이들은 한국을 떠나라 그리고 해외에서 배워라. 그래야 우리나라가 더 미래가 있고 발전한다.

그리고 해외동포들의 중요성, 한인동포들의 해외이민사, 각국에 살고 있는 해외동포들의 비교, 미국에 살고 있는 동포 다시 말해 LA인근에 살고 있는 120만명의 한인들의 생활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였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미국에 한인대통령을 기대하면서…..

성공의 조건은 무었인가?
복수국적이 왜 필요한가?
해외동포들이 왜 선거에 참여해야 하는가?

우리 해외동포들의 역할과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750만명이 어디 작은 숫자인가? 그 사람들이 지금 신천지를 개발하고 있는 사람들이 아닌가? 750만의 해외동포를 위한 일년예산이 겨우 올해로 600만 달라가 넘어 섰다니 이건 해외동포 정책이란 없는 것과 같다. 지금의 해외동포는 공기관이 운영하는 여행사 수준이라는 것이다. 해외동포에 대한 투자만큼 확실히 돌아 오는 것은 없다. 미래를 보려면 해외동포를 보라는 말도 있다.

이번 행사에 많은분들의 노력도 중요했지만 김혜경회장과 한국신지식인협회 김종백 중앙회 회장의 노고에감사를 드리고 고향이 의성이라고 축하한다며 올라 오신분들에게 더 감사를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