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부동산 투자 혜택

By Susanna Kim, in 부동산 뉴스 on .

모든 관리 비용 수입에서 공제 가능해
감가상각·1031 교환 투자 효과 극대화

아이들이나 젊은이들이 즐겨 신는 크록스(Crocs)라는 고무로 된 투박한 샌들이 있다. 올해 매출이 65%나 증가했다고 한다. 그런데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도 예상 밖으로 매상이 늘고 가격이 오르는 비즈니스가 꽤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주택가격이다.

여전히 매물이 없어 셀러 마켓을 유지하고 가격도 20%나 올랐다. 그러면 왜 이렇게 많은 사람이 주택을 포함한 부동산 투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는 걸까? 그것은 부동산을 하나 장만하면 그것이 2~4유닛이나 좀 더 규모가 큰 아파트이든 아니면 상가나, 오피스 건물이나 창고 등 어떤 종류의 부동산이라도 매달 임대수입이 생기고 특별한 변수가 생기지 않는 한 세월이 지나면 값이 올라가 투자자의 자산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시기가 맞으면 적은 돈을 투자하여 구매한 부동산의 가격이 급격히 올라가는 경우도 꽤 있다. 그뿐인가 부동산을 살 때 부동산 가격의 20~40%만 가지고 있어도 나머지는 은행에서 융자를 얻어 해결할 수 있다. 그러므로 경험이 많고 성공적인 투자자일수록 요즘같이 은행 이자율이 낮아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아질 때는굳이 융자할 필요가 없어도 최고의 투자수입을 내기 위해 융자를 하여 부동산을 사고 남은 돈으로 다른 부동산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통하여 위에 언급한 기본적인 이익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다. 그중 하나가 행복한 고민이겠지만 소유한 부동산에서 소득이 많이 발생하거나, 아니면 다른 수입이 많은 전문직 고소득자들이 걱정하는 세금 문제도 부동산 투자를 통해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매달 내는 융자 페이먼트의 이자 부분이 세금 공제가 된다.

국세청(IRS)은 투자용 부동산의 소유를 비즈니스의 하나로 보기 때문에 부동산 관리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수입에서 공제할 수 있다. 수리비는 물론이고 부동산에 관련된 여행 경비, 교육비, 유틸리티 등 모든 비용을 공제할 수 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의 또 다른 장점이 감가상각인데 국세청은 부동산의 땅을 제외한 건물 부분을 시간이 지날수록 낡아서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해 합법적으로 세금을 공제할 수 있게 한다.

즉 매년 하는 감가상각 이후의 부동산의 가치를 그 이전과 비교해 5%에서 15% 이상까지 하락한 것으로 간주해 세금을 내게 되니 감가상각을 한 부동산은 그만큼 세금을 적게 내게 된다. 당연히 절세된 만큼 수입이 늘게 되고 그만큼 재투자의 기회가 늘게 될 것이다.

또 다른 혜택 중의 하나가 많은 사람에게 경제적 부를 안겨준 1031 교환(Exchange)이다. 모든 투자 부동산은 판매 후에 그 부동산에서 발생한 이익에 관한 세금의 납부를 지연시킬 수 있게 된다.

즉 부동산 투자를 통해 들어온 양도소득에 대한 세금연장법인데 많은 투자자가 처음 시작은 작은 주택을 사서 렌트를 주다 몇 년 후에 이익을 보고 팔아 계속 세금납부를 유예시키며 더 큰 부동산을 사는 것을 반복한다.

그리고 1031 교환에 의한 세금연장은 다음 팔 때까지이지만 다시 팔 때도 다시 연장할 수 있기 때문에 그때 면제된 큰 액수의 세금을 재투자할 수 있어 재산증식의 속도에 가속이 붙게 된다. 그리고 또 하나의 혜택이 오퍼튜니티 구역에 부동산을 투자해도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다.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