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이드] 팜스프링스 시니어 단지
소피 리 /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명예부사장
계절 상관없이 주택 구매 수요 증가세
HOA 저렴·미네랄 온천시설 갖춘 곳도팜스프링스 지역은 온화한 겨울 날씨로 인해 겨울에만 이 지역에 거주하는 ‘Snow-bird’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있다. 최근 팜데저트 지역 시니어 단지 HOA 관계자와 미팅하는 자리에서 들은 얘기인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Snow-bird가 시니어 단지의 70%이고 Year-round resident가 30%였는데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현재는 Snow-bird가 30%이고 Year-round resident가 70%로 바뀌었다고 한다. 캐나다인들이 집을 팔고 돌아가고 있지만, 이 지역 인구가 계속 늘고 있다. 때문에 겨울이 지나도 교통량이 줄어들지 않고 식당들은 예약 없이 가면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 이 지역 한인들이 많이 운영하는 세탁소는 두 달 전부터 겨울보다 더 바빠졌다고 한다. 팜스프링스 지역이 이제는 겨울만 천국이 아니라 사계절 살기 좋은 동네가 되었나 보다.
팜스프링스 지역에 집을 사고자 하는 손님들이 많이 있는데 오버 프라이스로 오퍼를 써도 에스크로가 오픈되기까지는 매우 험난하다. 또한 리스팅으로 매물을 내놓으면 금세 오버 프라이스로 팔린다. 감정 컨틴전시는 당연히 없고 집수리도 아예 요구하지 않으며 홈워런티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요즘은 단독주택 가격이 너무 높아서 모빌홈을 구입 하고자 하는 바이어들이 많다.
팜스프링스 지역에도 각 도시마다 모빌홈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모빌홈 단지를 몇 군데만 소개하겠다.
▶Desert Crest: 55세 이상 시니어만 거주할 수 있다. 땅이 리스가 아니고 소유라는 되는 장점이 있다. HOA 117달러에 9홀 골프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도 있고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들이 많이 있으며 커뮤니티 내에 식당, 도서관도 있다. 그중에서도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미네랄 온천수이다. 대부분의 한인은 미네랄 온천물이 좋아서 이 단지에 거주한다고 한다. 심혈관 질환이나 관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매일 온천을 하며 많이 호전된다고 한다. 큰 수영장과 각기 온도가 다른 세 개의 자쿠지가 있다. 집 가격은 사이즈와 뷰에 따라 8만불부터 18만불까지이다.
▶Hidden Springs: 역시 55세 이상 시니어 단지이다. 골프장 뷰가 특히 아름답다. 땅이 리스이며 한 달에 HOA와 땅 리스 비용을 포함해 680달러다. 수영장, 자쿠지, 드라이 사우나와 피트니스, 테니스장이 있다. 골프는 1년 멤버십이 900달러다. 장점은 집 가격이 4만 달러부터 9만 달러 정도로 저렴하다.
▶Dillon Estate: 역시 55세 이상 시니어 단지이다. 2000년 이후에 조성된 단지로 비교적 새집들이다. 이 단지는 Co-op Community이므로 전체 151가구 모두가 이 단지의 주인으로 151분의 1 지분을 갖는다. 또한 땅이 리스가 아닌 소유다. HOA는 재산세를 포함해서 135달러로 저렴하다. 이 단지 역시 미네랄 온천수가 나온다. 온천 수영장, 자쿠지, 피트니스가 있다. 골프장은 없다. 집 가격은 14만 달러부터 20만 달러 정도이다.
여러 모빌홈 단지가 있지만, 땅이 리스가 아니고 HOA가 저렴하며 미네랄 온천수가 나오는 Desert Crest나 Dillon Estate는 시니어들이 부담 없이 살기에 좋은 조건들을 갖추어서 추천할만하다.
▶문의: (760)895-7755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