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집값에 흉가도 수십만달러에 매물

By Ashley Kim, in 부동산 뉴스 on .

▶ ‘호러 하우스’고쳐 팔겠다는 수요 생겨치솟는 주택가격에 이제는 흉가까지 수식만달러에 매물로 나와 뜨거운 미국 주택시장 현실을 상징하고 있다.

18일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콜로라도스프링스의 부동산 중개업체 팰컨 프로퍼티 컴퍼니는 주택 수요가 급증하며 집값이 치솟자 ‘호러 하우스’와 다름없는 집 한 채를 주택시장에 시험 삼아 내놓았다.

침실 5개와 욕실 4개가 딸린 이 집은 멀리서 보기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수년간 방치되면서 사실상 흉가로 변한 곳이다. 집안 곳곳은 검은색 스프레이 페인트 낙서로 얼룩졌고 죽은 동물의 뼈가 발견됐다. 전기가 끊기면서 썩은 고기로 가득 찬 지하실 냉동고에선 심한 악취가 새어 나와 마스크를 쓰지 않고선 집을 둘러볼 수 없을 정도가 됐다.

이 집은 2019년까지 10년 동안 세입자가 있었으나 집세를 내지 못해 쫓겨났고 세입자는 분풀이로 집을 난장판으로 만들었다. 이후 집주인은 주택담보대출을 갚지 못해 작년 2월 집이 압류될 위기에 처했고 결국 압류 유예 만료 기간이 다가오자 중개업체에 의뢰해 흉물이 된 주택을 그대로 내놨다.

그러나 이 집은 매물로 올라온 뒤 투자 대상이 될 수도 있다는 입소문이 퍼졌고 레드핀에서 현재까지 75만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중개업체에 따르면 실제 집을 보지도 않고 현찰 62만5,000달러를 주고 사겠다는 사람도 나타났다. 이 집 주변 시세는 75만∼80만달러이고 집 기본 뼈대는 튼튼한데다 경치도 좋아 집을 수리한 뒤 더 높은 가격에 되팔려는 매수자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