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칼럼] 인랜드 엠파이어 배닝의 시니어 마을

By Ashley Kim, in 컬럼 모음집 on .
9cd44e83b7b237716eb429663f328a25_1644451806_0522.jpg

우리 집 뒷마당에 조그마한 텃밭을 만들어 고추, 상추, 쑥갓, 미나리 등 갖가지 채소들을 가꾸는데 물주며 비료 주고 흙을 북돋아 주고 잡초를 뽑아주는 등 애지중지 돌보고 있다. 야채는 역시 손이 간만큼, 키운 만큼 자라는 것을 보게 되며, 가끔 밥상에도 올리면 보람과 삶의 행복을 느끼곤 한다. 

오랫동안 살고 있는 집이지만 아이들이 자라서 떠나고, 두 식구가 살기에는 너무 썰렁하고 휑한 느낌이 드는 것은 이제 아담한 집으로 줄여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은퇴 준비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하게 된다.

LA에서 동쪽으로 70여 마일에 위치한 배닝의 시니어 마을에 대해 알아보자.

배닝은 1913년 시로 조성됐으며 인구 약 3만여명의 전형적인 사막도시이다. 역마차 라인 소유주였던 파이니스 배닝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도시로 애리조나주와 LA를 연결하는 역마차와 철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전략적으로 개발되었다. 지금은 10번 프리웨이가 지나가는 등 더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배닝은 인랜드 엠파이어 리버사이드 카운티에 속하며, 북쪽으로 샌버나디노 카운티 유카이파, 남서쪽으로 뷰몬과 모레노밸리와 인접하며 10번 프리웨이 동쪽으로 30분 거리에 팜스프링스, 서쪽으로 30분 거리에 리버사이드와 랜초 쿠카몽가가 위치한다. 

북쪽으로 남가주의 3대 명산 샌 고고니오산(빅베어 마운틴), 그리고 남쪽으로 샌 하신토산이 위치해 멋진 풍광을 자랑하며 깨끗한 공기와 풍부한 수자원으로 사막속의 요충지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는 곳이다. 1987년에 개발된 배닝의 시니어 마을 썬레익 컨트리클럽은 3400 여채의 리조트 스타일 주택과 많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3개의 대형 클럽하우스에는 파티는 물론 각종 행사를 치룰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룸을 구비하고 있으며,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당구장, 도서관 등 여러가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야간조명시설을 갖춘8개의 테니스코트와 2개의 18홀 골프코스도 유명하다.

거대한 사막의 배닝 시니어 마을은 과연 은퇴자들의 천국이다. 마을 전체가 골프장과 주택이 조화를 이루어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은 물론 골프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최고의 멋진 산책로가 있는데 골프장을 끼고 도는 아름다운 전경의 산책로는 말그대로 천상의 산책로가 아닐까 생각한다.

시니어 전문병원과 대형 아웃렛 쇼핑센터가 이웃해 있고 10번 프리웨이가 가까이 지나가므로 교통이 편리하다. 병풍처럼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산들과 사막의 오아시스, 호수 등이 사계절 낚시, 하이킹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다.

우기가 시작되는 10월 말부터 사막에 비가 내리면 해발 1만피트의 산에는 눈이 내려 쌓이고 4월까지 킬리만자로의 만년설 같이 산 정상을 지켜준다. 멀지 않은 곳의 오아시스 는 더위에 찌든 여름의 땀을 식혀준다. 말 그대로 사막속의 오아시스에 솟아오르는 물이 신기할 따름이다.

배닝 시니어 마을의 집값은 LA한인타운 콘도의 반값도 되지 않는 30만달러대에 방2개, 화장실2개의 뒷마당이 골프장과 맞다은 단층집이라면 믿을 수 있겠는가.

문의 (909) 222-0066

[출처 조선일보]

https://chosunlatimes.com/bbs/board.php?bo_table=hotclick&wr_id=5409&sca=%EB%B6%80%EB%8F%99%EC%82%B0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