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이드] 랜초미라지 디즈니 스토리리빙

By Ashley Kim, in 컬럼 모음집 on .

 팜스프링스 지역 주요 신문인 데저트 선에 따르면 지난 16일 디즈니가 랜초 미라지의 약 618에이커 땅에 스토리리빙이라고 불리는 주상 복합 단지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수년 전부터 이 지역 부동산 에이전트들 사이에 소문으로 돌던 것이 드디어 현실로 나타났다.  

디즈니 스토리리빙 커뮤니티의 이름은 코티노인데 1700여 채 주택과 400개 객실을 갖춘 호텔, 상업용 건물 및 일반인에게도 오픈 되는 24에이커 크기의 수영도 가능한 호수가 형성된다고 한다.  

랜초 미라지의 시장인 테드 웨일은 이번 프로젝트가 랜초 미라지의 역사상 최대 프로젝트가 될것이라고 했다.  

코티노의 위치는 동서로는 밥 호프에서 몬트레이까지, 남북으로는 프랭크 시내트라와 제럴드 포드까지다.  

이 땅은 한때 아넨버그 사유지의 일부였다. 한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미션 힐스 골프 단지의 동쪽에 위치하며 아구아 갈리안테 카지노에서는 남쪽이다.  

코티노라는 이름은 스모크 트리라는 뜻으로 월트 디즈니가 팜스프링스의 스모크 트리 랜치에 집을 소유했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디즈니의 스토리리빙의 착공 시기는 미정이다. 하지만 이로 인해 현재 분양 중인 인근 랜초 미라지 델웹 시니어 단지의 주택가격이 턱없이 올라가고 있으며 랜초 미라지를 비롯한 팜스프링스 모든 지역은 매물이 없어서 돈이 있어도 집을 사기 힘들 지경이다.  

코티노는 모든 연령대를 위한 단지로 조성되지만 시니어 커뮤니티도 한 개 정도는 형성된다고 한다. 단독 주택뿐만 아니라 콘도와 주상복합 등 여러 유형의 주택이 형성된다. 또한 모든 주택은 실내외 공간이 독특하게 설계될 것이며 최고의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는 아름답고 독특한 디즈니 커뮤니티가 될 것이다.  

새로 형성되는 랜초 미라지의 디즈니 스토리리빙은 플로리다 월트디즈니 월드 리조트의 고급 주택 단지보다 한층 업그레이 된 수준이 될 것이라고 한다.

팜스프링스 한인회에서는 시니어들을 위한 취미 교실을 시작한다. 어르신들을 전문으로 하는 레크리에이션 강사를 초빙했고 노래와 댄스, 합창단을 계획하고 있다.  

첫 번째 모임은 2월 24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팜스프링스 한인 감리교회에서 오리엔테이션으로 모인다.  

이제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이 지역 시니어들이 취미 교실을 통해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건강하고 평안하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런 행사를 준비했다.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봉사자들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요즘 재택근무 보편화로 청정 지역인 팜스프링스로 이주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다. 낮에는 집을 보여 드리고 밤에는 서류를 작성하느라 정신없이 바쁜 가운데도 거래가 하나씩 끝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과 고객들로부터 듣는 감사 인사로 인해 항상 보람을 느끼며 감사하며 산다.  

▶문의: (760)895-7755

소피 리 /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 명예부사장

[출처 중앙일보]

https://news.koreadaily.com/2022/02/23/economy/realestate/20220223161811052.html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