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3년 만에 최대 가입자 증가 기록 및 일부 요금제 인상 발표
넷플릭스, 3분기 가입자 수 기록 갱신 및 수익성 강화 계획
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최근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분기 동안 가입자 수가 전 세계에서 876만명 증가하여 총 가입자 수가 2억4천715만명에 달했습니다. 이는 2020년 2분기 이후 가입자 수 증가 폭 중 최대치를 기록한 것입니다. 이로써 전체 가입자 수는 1년 전과 비교해 10.8% 증가했습니다. 또한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각각 7.8%와 25.0% 늘어나며, 주당순이익(EPS) 역시 월가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호조 실적을 계정 공유 금지 정책과 콘텐츠 공급의 강화로 설명하고 있으며,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이 수익을 증대시킬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광고 시청이 포함된 요금제도 가입자 수 증가에 기여하고 있으며, 광고 요금제가 출시된 국가에서 전체 가입자의 30% 이상이 해당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는 미국, 영국, 프랑스에서 일부 요금제 가격을 인상하고, 유명 제작사 스카이댄스 애니메이션과의 계약을 통해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고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넷플릭스 하우스’ 매장을 개발하여 구독자들이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참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