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소유주들 ‘ADU’(추가 주거용 유닛) 건축붐

By corona, in 뉴스타 오피니언 on .

샌타클라리타와 미국 서부 지역에서 “추가 주거용 유닛” 또는 ADU (Accessory Dwelling Unit)에 대한 인기와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ADU는 주택 소유주들에게 렌트 수입을 얻는 기회를 제공하며, 저렴한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한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ADU의 개념: ADU는 주택 소유주들이 별도의 주거 단위를 주택 또는 부지에 건설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로써 주택 소유주는 렌트 수입을 얻을 수 있고, 추가 주거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수요 상승: ADU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택 건설업체들도 신규 주택에 ADU 옵션을 추가하는 등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LA와 샌프란시스코, 시애틀을 비롯한 서부 지역에서 ADU 건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규제 완화: 주정부 및 시정부에서 ADU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어, 주택 소유주들이 쉽게 ADU를 건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규제 완화는 ADU의 인기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용도: ADU는 초기에는 가족 거주를 위해 고려되었지만, 현재는 렌트용이나 사무실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렌트 수입으로 생활비를 줄이려는 주택 소유주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문 업체 등장: ADU 인기와 수요 상승으로 인해 전문적으로 ADU 건축과 판매에 나서는 업체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모듈화와 규격화된 ADU를 대량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이점: ADU가 있는 주택은 가치가 높아지며, 주택 소유주들은 렌트 수입을 얻어 생활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매력적으로 여겨집니다.

주택 시장에서의 ADU의 중요성과 인기 상승을 강조하고 있으며, ADU가 주택 소유주와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