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가주 중간 주택가격, 6.2% 상승 전망”
“2024년 가주 중간 주택가격, 6.2% 상승 전망”
“2024년 주택가격 전망: 안정을 찾을 수 있을까?”
미국의 주택가격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올해에는 큰 폭의 등락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셀러 시장이며, 모기지금리가 낮아지면서 시장은 균형을 찾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택가격은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까
미국의 국책 모기지기관인 패니매(Fannie Mae)는 부족한 매물과 경제성장의 둔화 등으로 2024년 한해 동안 미국 내 주택가격이 0.7%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올해 집값이 소폭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며, 이전 수준에서 제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가격이 비싼 이유는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수요가 높은데 매물이 부족하면 집값이 상승하게 됩니다. 현재 주택시장은 셀러 시장으로, 매물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수요 증가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의 집 구매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택가격 하락을 불러올 수도 있는 요소는
모기지금리의 변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기지금리가 상승하면 많은 바이어들이 매입을 미루게 되고, 이는 주택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경우나 경기 침체 등도 주택가격 하락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바이어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주택가격 하락을 기다리는 바이어라면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은행 등 금융기관으로부터 모기지 사전승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격대를 파악하고 필요한 만큼의 다운페이먼트를 마련해야 합니다. 크레딧 스코어도 신중하게 관리해야 하며, 마켓 타이밍보다는 본인의 준비 상태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조선일보 LA 참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