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6 룰 중요, 소득 낮아도 융자 취득 가능”

By Jungae Ryu, in Uncategorized on .

“28/36 룰 중요, 소득 낮아도 융자 취득 가능”

주택 구매를 위한 모기지 대출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길이다. 그러나 재정 상황과 신용 점수에 따라 구매자는 다양한 모기지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모기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융자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 필요하지만, 정확한 소득 기준은 정해져 있지 않다.

모기지 규모의 중요성

은행들은 대출 신청자가 얼마를 벌어야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를 명시하지 않는다. 신청자가 필요로 하는 대출 규모, 현재 이자율, 그리고 대출 종류가 결정적이다. 은행은 대출 신청자의 신용 점수와 재정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 규모와 상환 능력을 평가한다. 이 과정에서 소득 대비 부채 비율(DTI)을 고려한다.

DTI

DTI는 대출 신청자의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을 나타내며, 모든 지불을 월 소득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백분율(%)로 표시된다. 일반적으로, 일반 대출의 경우 DTI는 36% 이하이어야 한다. 연방 주택 관리국(FHA) 대출의 경우 43%, VA 및 USDA 대출의 경우 41% 이하이어야 한다.

적절한 모기지 지불

대부분의 재정 전문가들은 28/36 규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즉, 월 모기지 지불과 전체 부채가 각각 28%와 36%를 넘지 않아야 한다. 예를 들어, 월 소득이 6000달러라면 모기지 지불은 1680달러, 전체 부채는 2160달러까지만 허용된다.

렌더가 고려하는 요소

은행은 소득과 DTI 외에도 신청자의 고용 기간, 신용 점수, 신용 기록, 계약금 규모, 현금 보유량 등을 고려한다. 실제로 소득이 상대적으로 낮더라도 모기지 대출을 받는 것은 가능하다. 프레디맥(Freddie Mac)과 패니매(Fannie Mae)와 같은 국책 모기지 기관은 최소 3%의 계약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조선일보 LA 참조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