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설치 225불 지원…DWP 리베이트 프로그램 시행
LA수도전력국(이하 LADWP)이 에어컨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비용은 225달러다. 4인 가족 기준으로 연소득 5만5000달러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LADWP는 폭염에 대비, 저소득층 주민들의 에어컨 설치를 지원하기 위한 ‘쿨 LA(Cool LA)’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LADWP에 따르면 수혜 대상은 ▶EZ SAVE(저소득층 할인 프로그램) ▶라이프 라인(저소득층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공공요금 세금 면제) ▶생명 유지 장치 할인(전동 휠체어·호흡기·기타 생명 유지 장치를 설치한 가정) ▶의료인 인증 수당 할인(마비 또는 특정 장애를 가진 가족 구성원이 있는 경우) 등 4개 프로그램 중 하나에 등록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LADWP 관계자는 “‘225달러’는 일반적으로 창문형 소형 에어컨 가격의 약 80%에 해당하는 지원 금액”이라며 “단,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LADWP가 요구하는 효율 기준에 맞는 에어컨을 사야 한다”고 전했다.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에어컨 목록 검색 및 신청 등은 웹사이트(cool-ladwp.enervee.com)를 통해 가능하다. 에어컨은 오는 9월 30일까지 구매한 에어컨에만 적용된다. 신청 마감은 오는 11월 15일까지다. 이 밖에도 LADWP는 급등한 유틸리티 비용과 관련, 요금을 페이먼트 방식(24개월 또는 36개월)으로 나눠 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LADWP 관계자는 “페이먼트 납부 방식은 폭염에도 요금 때문에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800)342-5397
장열 기자 jang.yeol@koreadaily.com
출처 중앙일보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