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콘 ‘K푸드 홍보관’ Z세대에 인기 폭발

By Karen Lee, in Uncategorized on .


드라마예능 나온 음식 맛보며
게임·이벤트 등 체험 혼합 호평

케이콘(KCON) 행사에 마련된 K푸드 홍보관에서 한국 음식을 시식한 Z세대들이 원더풀을 외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케이콘(KCON) 행사에 마련된 K푸드 홍보관에서 한국 음식을 시식한 Z세대들이 원더풀을 외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춘진)가 ‘케이콘(KCON) LA 2023’에서 마련한 K푸드 홍보관이 Z세대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LA다운타운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열린 케이콘 행사에 전국 및 전 세계에서 14만여 명의 관객이 모였다.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Z세대가 모인 이날 K푸드 홍보관에도 Z세대의 발길이 이어졌다.
 
K푸드 홍보관은 최근 K드라마나 예능으로 관심이 높아진 한국의 교복과 급식 등 학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K푸드 101’로 기획됐다. 직접 경험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Z세대들 사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학교 매점 콘셉트 존에는 음료, 면류, 과자류, 쌀가공식품 등 주요 수출 품목을 전시하고, 학교 급식 콘셉트 존에는 떡볶이, 아이스크림, 미숫가루, 붕어빵 등 Z세대 선호 식품으로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방과 후 PC방 콘셉트 공간에는 로블록스 K푸드 시뮬레이터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고, 포토제닉 선발, 돌림판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인증 시 기념품과 함께 K푸드 스쿨 수료증도 발급해주며 한국문화 체험 기회가 제공됐다.  

이은영 기자 

출처 중앙일보

https://news.koreadaily.com/2023/08/23/economy/economygeneral/20230823001224822.html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