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겨울 날씨 예보: 4년만에 엘니뇨 영향으로 따뜻하고 습한 겨울 예상
미국에서는 평년보다 따뜻하고 엘니뇨 영향을 받는 겨울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엘니뇨로 인해 북부와 서부 지역이 평균 이상의 기온을 경험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특히 알래스카, 태평양 연안 북서부, 뉴잉글랜드 북부 지역은 따뜻한 날씨를 보일 것이며, 로키산맥 중남부와 남부 평원은 평년과 유사한 기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래스카 북부와 서부, 남부 평원, 남동부, 걸프만 연안, 대서양 연안 중남부 지역에서는 평년보다 습한 기후가 예상되며, 이로 인해 현재 가뭄으로 고통받는 미 중부와 남부의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그러나 북부 로키산맥, 북부 대평원, 남서부 사막 지역에서는 여전히 가뭄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하와이에서도 가뭄이 계속되거나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예측은 엘니뇨 현상의 영향으로 설명되며, 엘니뇨는 적도 지역 태평양 동쪽의 해수면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NOAA는 올겨울 예보 시스템을 개선하여 폭풍 위험을 미리 예측하는 도구를 도입할 계획이며, 이로써 겨울 폭풍 심각도 지수(WSSI)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저 연합뉴스 참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