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조지폐 가짜 20달러 주의’
‘위조지폐 가짜 20달러 주의’ ‘연말 기간은 위조지폐가 가장 많이 유통되는 시기인데, 소비자와 비즈니스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연방재무부에 따르면 현재 시중에는 7000만 달러의 위조지폐가 있으며, 이 중 많은 양이 연말 시즌에 유통되는 가짜 20달러 지폐입니다. 100달러만 주목하고 20달러는 방치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기범들은 이 점을 이용합니다. 더욱이 연말에는 새로운 위조지폐를 시험삼아 푼다는 사실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당국에 따르면 위조 화폐는 금융사기나 마약밀수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시니어나 스몰 비즈니스가 사기범의 주요 타겟입니다. 특히 연말에는 많은 고객이 몰리는데, 이때 계산원들이 고객 서비스에 집중해 위조지폐 확인에 제대로 신경 쓰지 못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도 필라델피아 관세국경보호청이 1500만달러에 달하는 다양한 액면가의 위조지폐를 압수하는 등 위조지폐 적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위조 지폐는 큰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진짜 20달러 지폐는 더 두껍고 청색과 적색의 섬유가 있으며, 특정 조명 아래에서 ‘USA TWENTY’와 국기가 나타납니다. 이외에도 연말에 시니어를 겨냥한 다양한 사기 사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자선단체 기부 사기나 가족 구타 사기와 같은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자선단체의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긴급한 상황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으로부터 돈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해당 관련 정보는 캘리포니아 법무부 웹사이트(oag.ca.gov)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조선일보 LA 참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