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가 살 덜 찌는 이유는…”덜 먹고 덜 건강한 식습관 탓”

By Karen Lee, in Uncategorized on .

흡연자가 금연하면 체중이 늘어드는 현상에 대한 연구 결과를 설명하는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흡연자가 금연 후에 체중이 늘어드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흡연은 식욕을 억제하고 대사 속도를 높여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흡연을 그만두면 식욕이 증가하고 대사 속도가 감소하여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연 후에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대체하기 위해 간식을 먹거나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에서는 흡연자가 금연 후에도 여전히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흡연자들은 튀긴 음식을 더 자주 먹고, 음식에 소금과 설탕을 더 많이 첨가하며, 음식을 남기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의 변화는 금연 후에 체중이 늘어나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금연 시 흡연자들이 보다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도와야 함을 강조합니다. 금연 후에 체중 증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영양 및 체중 관리 지원이 중요합니다. 특히 금연 후에 식습관이 변화하면서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개별적인 영양 및 체중 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참조

https://www.yna.co.kr/view/AKR20240512057400017?section=health/index&site=topnews01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