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중품 노린 ‘미행강도’ 주의보

By Karen Lee, in Uncategorized on .

식당·보석상 등서 물색
집까지 쫓아가 범행도

최근 귀중품을 착용했거나 많은 현금을 소지했을 것으로 보이는 사람들을 뒤쫓아가 금품을 강탈하는 ‘미행 강도’ 사건이 빈발하고 있어 경찰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LA경찰국(LAPD)에 따르면 이들은 고급 식당이나 쇼핑몰, 보석판매 업소 등 주변에서 범행 대상을 물색 한 후 동선 파악은 물론 집까지 알아낸 후 범행을 저지른다는 것이다.  

수사 관계자는 “멜로즈 거리나 다운타운 보석 판매 업소 주변에서 노상강도 사건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주택 침입 강도 사건까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범인들은 값비싼 보석이나 시계 등을 착용한 사람을 뒤쫓아가서 집이나 직장까지 알아낸 뒤 강도 행각을 벌이고 있다”며 “최근 이런 유형의 범죄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 말했다.

경찰은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해 ▶레스토랑, 쇼핑몰, 나이트클럽 등을 떠나기 전 주변 환경을 잘 살필 것 ▶공공장소에서는 고급 보석류 등을 꺼내지 말 것 ▶수상한 사람이 쫓아오거나 의심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인상착의 등을 잘 기억해 둘 것 ▶운전 중 수상한 차량이 뒤쫓아 온다고 생각되면 911에 신고하거나 가까운 경찰서로 갈 것 등을 조언했다.

또 만약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즉시 신고는 해야 하지만 절대 뒤쫓아 가지 말 것을 당부했다.  


장열 기자

출처 중앙일보

https://news.koreadaily.com/2021/11/09/society/generalsociety/20211109220617330.html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