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직접 또는 에이전트 통해 오퍼 제출”

By Ashley Kim, in 내집 마련 가이드 on .

‘포 세일 사인’ 없는 집 공략 노하우

내집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은 집 앞마당에 ‘포 세일(For Sale)’ 사인이 꽂혀있는 집만 타겟으로 삼아야 할까. 꼭 그렇지만은 않다. 포 세일 사인이 없는 집도 경우에 따라서는 집주인에게 구입하고 싶다는 오퍼를 넣을 수 있다. 오퍼를 거절당하는 것 외에 아무런 불이익은 없다. 이런 집에 어떻게 오퍼를 넣는 게 좋은지 알아본다.

◇집이 매물로 나오지 않은 이유를 파악하라

주택구입 희망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눈독을 들여온 집이 왜 마켓에 나오지 않았는지 이유를 파악해야 한다. 해당 주택이 매물로 나온 적이 있으면 왜 당시에 팔리지 않았는지 리서치를 해본다. 부동산 에이전트를 통해 홈오너에게 접근하거나, 본인이 직접 찾아가서 물어볼 수도 있다.

◇퇴짜 맞을 마음의 준비를 하라

넉넉한 액수의 오퍼를 넣어도 홈오너로부터 퇴짜를 맞을 수 있다. 집에 오래 살았고, 정이 들대로 든 경우라면 홈오너는 ‘돈’에 유혹을 받지 않을 것이다. 금액에 상관없이 자신있게 오퍼를 전달하되 언제든지 퇴짜를 맞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

집주인에게 오퍼를 내기 전에 금융기관으로부터 모기지 사전승인을 받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곧 매물로 나올 집을 공략하라

로컬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부동산 에이전트의 도움을 얻어 조만간 매물로 나올 집을 찾아본다. 에이전트와 좋은 관계를 맺어온 사람이라면 이런 종류의 도움을 얼마든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조선일보]

https://chosunlatimes.com/bbs/board.php?bo_table=hotclick&wr_id=5943&sca=%EB%B6%80%EB%8F%99%EC%82%B0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