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퍼 제출 전 반드시 직접 방문하라”

By Ashley Kim, in 부동산 뉴스 on .

타주 주택 구입 고려할 때 염두에 둬야 할 것들

캘리포니아주의 비싼 물가 때문에 생활비가 저렴한 주로 이사를 고려중인 주민들이 적지 않다.

타주로 생활터전을 옮기는 것은 중대한 프로젝트이다.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았다고 해도, 당장 현지로 가서 집을 구경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주사위를 던지는 심정으로 나중에 후회할 것을 감수하고 집을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닥칠지도 모른다. 집을 사서 타주로 이사할 계획이 있다면 무엇을 염두에 둬야하는지 짚어본다.

◇철저한 리서치

30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집이든, 3000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집이든 꼼꼼한 리서치는 선택 아닌 필수이다. 타주에 있는 집을 살 마음이 있다면 온라인 리서치가 절대적으로 중요해진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온라인 리서치를 시작하면 스트레스를 덜 수 있다.

◇꼼꼼한 에이전트 스크리닝

타주로 이주하는 과정에서 부동산 에이전트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타주의 집을 찾는 고객의 눈과 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에이전트를 확보해야 하며 개인적으로 잘 아는 사람의 추천을 받아서 에이전트를 결정하도록 한다. 현재 거주 지역에서 활동하는 에이전트에게 타주 에이전트 소개를 의뢰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리로케이션(relocation) 전문가 도움 받기

처음 타주로 이사하는 것이라면 리로케이션 전문가 또는 업체의 서비스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리로케이션 전문업체는 타주 이사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사과정에서 큰 스트레스를 덜 수 있다.

◇오퍼 제출 전에는 꼭 방문하라

믿을 수 있는 에이전트를 통해 매물을 찾았고, 비디오 투어까지 마쳤다고 해도 셀러에게 오퍼를 내기 전에는 현지를 방문하는 것이 안전하다. 컴퓨터 화면으로 본 집과 직접 가서 보는 집은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너무 바빠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고, 여행경비가 부담이 되더라고 집은 한 평생 구입하는 것 중에서 가장 비싸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출처 조선일보]

https://chosunlatimes.com/bbs/board.php?bo_table=hotclick&wr_id=6596&sca=%EB%B6%80%EB%8F%99%EC%82%B0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