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스토리] 가주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

By Susanna Kim, in Uncategorized on .

승인기관 통해 무료 융자조정 도움
가구당 최대 10만불까지 지원 가능

재정적인 어려움은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다. 하지만 잘못된 대처로 어렵게 장만한 집을 잃어버리는 경우는 피해야겠다. 융자 페이먼트가 어려울 때 은행은 다양한 옵션을 통해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간혹, 집 페이먼트를 밀리지 않으려고 크레딧 카드에서 돈을 뽑아 집값을 내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근본적으로 잘못된 재정 지식에 근거한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페이먼트가 어려우면 지체하지 말고 HUD 승인 기관을 통해 무료 도움을 요청하면 무료 융자조정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융자조정의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  
 
많은 옵션은 각자의 재정 상황에 따라 달리 적용되므로 옵션들의 선택과 차압 진행절차, 그리고 차압의 일정을 이해함으로써 사전에 차압을 예방할 수 있겠고 가주 정부에서 제공하는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데 현재 프로그램의 자격 조건을 대폭 수정하고 보완해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가주민 1700여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이미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주 까지만 해도 2021년도 12월 27일 이전에 모기지 페이먼트가 연체된 홈오너들을 대상으로 했는데 이번 주부터 이달 6월 30일 이전에 모기지 페이먼트가 2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온라인 신청을 통해 8만불까지 연체금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또한 재산세가 5월 31일 이전까지 채납된 경우에 2만불까지 그랜트 지원을 받을 수가 있겠다. 따라서 가구당 최대 10만불까지 도움을 신청할 수 있도록 자격조건을 완화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즉 전에는 모기지 연체금이 에스크로를 포함해서 8만불이 넘으면 안 됐는데 재산세를 따로 2만불까지 지원해 줌으로써 지난번에 연체금 상한선이 넘어서 도움을 못 받은 홈오너들은 다시 신청해서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의 자격 조건은 모기지나 역모기지가 있거나 모기지가 없는 주택소유주들을 도와 모기지나 재산세 연체를 만회하도록 재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연방 기금 10억 달러를 사용하는 이 무상 보조금은 팬데믹 기간 동안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은 주택소유주들을 돕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지원은 대출이 아니며 갚을 필요가 없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10만불까지 도움을 받을 경우 상환하지 않아도 되는 일회성 무상 보조금으로 자격을 갖춘 주택소유주들에게 그랜트로 재정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2010년도에도 내 집 지키기 프로그램을 통해 가구당 10만불씩 재정 지원을 해줬던 것 처럼 주택소유주들이 주택 차압으로부터 만회할 기회를 제공해 집을 지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무상 보조금을 10만불까지 승인받은 주택소유주들은 그랜트 보조금이 소득으로 간주되어 소득세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세무 전문가와 상담을 해서 세금으로 지출될지를 알아봐야 한다. 지원금은 홈오너에게 직접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모기지 회사로 직접 지불되며 재산세도 해당 카운티에 직접 납부해 주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신청서 작성은 한국어를 포함해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고 있지만 전문가를 통해서 무료 도움을 받고 신청하는 것이 시간 낭비를 막을 수가 있다.

출처:미주중앙일보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