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 올림픽 길은 ‘카페 거리’

By Karen Lee, in Uncategorized on .

주상복합 신축에 맞춰 개업
알링턴~후버 사이 15곳 이상
최근 6개월간 3~4곳 문 열어

최근 LA한인타운 올림픽 거리에는 매장마다 특색을 강조한 카페가 늘어 15곳 이상이 영업 중이다. 왼쪽부터 메모리룩 카페, 커피엠코, 카페보헨. 김상진 기자

최근 LA한인타운 올림픽 거리에는 매장마다 특색을 강조한 카페가 늘어 15곳 이상이 영업 중이다. 왼쪽부터 메모리룩 카페, 커피엠코, 카페보헨. 김상진 기자
LA한인타운 올림픽 길에 카페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올림픽 거리 양쪽으로 주상복합 건물이 속속 들어서면서 나타난 변화다. 〈그래픽 참조〉 개성을 살린 카페는 입소문 덕에 LA 도심 명소로 자리매김까지 했다.

한인타운 올림픽 길은 '카페 거리'

한인타운 올림픽 길은 ‘카페 거리’
한 달 전 올림픽 불러바드와 켄모어 애비뉴에 문을 연 카페 ‘메모리룩 커피’는 실내외 공간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카페를 찾은 이들은 깔끔한 실내장식과 야외공간 활용에 높은 점수를 줬다.

커너 최 대표는 “이 자리가 원래 커피숍 퍼밋이 있던 자리라 여러 가지 생각하다가 새로운 개념의 카페를 시도해 봤다”며 “개업 한 달 지났는데 생각보다 손님이 많이 와서 당황스럽긴 하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최 대표가 비어 있던 자리에 카페를 차린 건 최근 한인타운 상권변화를 반영한 결과물이기도 하다.  

그는 “올림픽 거리에 카페가 별로 없었지만 최근 주거용 건물이 많이 들어섰다. (유동인구 증가를 기대해) 카페를 생각했다. 앞으로 한인타운 상권이 올림픽 거리부터 피코까지로 다시 활성화될 것 같다. 전망이 나쁘지 않다”고 말했다.

실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한인타운 올림픽 거리 주변에서는 주상복합 건물 프로젝트가 10건 이상 진행됐다. 거리 주변으로 완공된 신축 건물은 입주가 한창이다. 건물 1층에는 식당과 카페가 가장 먼저 입점하고 있다.

주디 리 부동산 에이전트는 “올림픽 거리는 조닝이 R4로 윌셔 거리처럼 고층건물을 지을 수는 없지만 건물 신축 때 다른 지역보다 아파트 유닛 수를 많이 넣을 수 있다”며 “한인타운 올림픽 거리는 LA다운타운, 10번과 110번 프리웨이와 가까워 주거지역으로 괜찮다. 현재 (입주민 위주) 상권이 형성되는 만큼 카페나 요식업소가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상권변화 분위기를 반영하듯 올림픽 불러바드 알링턴 애비뉴-후버스트리트 구간에만 카페 15곳 이상이 운영 중이다. 3~4곳은 문을 연 지 반년이 채 안 됐다. 특히 아만디 카페와 엠코 카페는 한인 포함 LA 주민 모두가 찾는 올림픽거리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두 카페 모두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커피 등 식음료 맛집, 만남의 장소 겸 휴식공간으로 소문나 타인종 비율이 높다.

주디 리 에이전트는 “올림픽 거리 신축 주상복합 세입자는 고소득인 여러 인종으로 구성돼 카페 등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픽 거리 상권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타격을 받고 있다. 이곳 상권이 제대로 활성화되려면 신축 중인 여러 건물 공사가 끝나고 입주민도 늘어야 한다. 부동산 업계는 섣부른 투자보다 향후 성장 가능성을 여러모로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형재 기자

출처 중앙일보

https://news.koreadaily.com/2022/07/17/economy/economygeneral/20220717190043707.html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