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전 업그레이드 주택, 1만4000불까지 지원

By Susanna Kim, in Uncategorized on .

[인플레 감축법 수혜 방법]
냉난방 장치 히트 펌프 등
중·저소득층 리베이트 혜택
수개월 뒤 신청 가능 전망

앞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주택 업그레이드나 절전형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정부가 최대 1만4000달러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제품 구매 시 리베이트와 세제 혜택으로 주어진다.      
 
지난달 16일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을 마친 ‘인플레이션 감축법’ 핵심 내용 중 하나인 탄소 배출량 감축 및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은 주택 히트펌프(heat pump) 설치부터 절전형 전기스토브, 전기 세탁건조기 구입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주택 업그레이드나 가전제품 구입 시 제공된다.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과 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다.  
 
리베이트 종류
 
홈스(The HOMES) 리베이트 프로그램과 고효율 에너지 주택 리베이트 프로그램(HEEHRA)이 있다. 주정부들에 40억 달러 예산이 편성된 홈스 리베이트 프로그램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주택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전기 사용량을 이전보다 최소 35% 이상 줄이면 최대 4000달러의 리베이트를 준다. 중·저소득층 가구는 최대 8000달러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HEEHRA는 중·저소득층 가정이 히트 펌프나 전기 세탁건조기(electric clothes dryers) 설치 시 최대 1만4000달러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 제품 구매 시 바로 리베이트 혜택이 주어진다. 단 동일 업그레이드로

2개 프로그램에 이중 청구는 불가능하다. 

리베이트 적용 품목

홈스 리베이트는 태양광 패널부터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새 창문 설치 등이 해당하며 HEEHRA는 특정 가전제품 구매 또는 특정 업그레이드에만 적용된다. HEEHRA가 주력하는 주택 업그레이드는 히트 펌프 설치. 전기 장치를 이용한 히터와 비교해 전기료를 약 50%까지 절약할 수 있는 히트 펌프는 이름과 달리 난방은 물론 에어컨 기능도 제공된다. HEEHRA의 리베이트 한도는 ▶워터히터용 히트 펌프 1759달러▶난방 및 냉방용 히트 펌프 8000달러▶전기스토브, 쿡탑, 오븐, 전기 히트 펌프 세탁건조기 840달러 ▶전기 안전개폐기(두꺼비집) 업그레이드 4000달러 ▶단열재 및 환기 시설 설치 1600달러 ▶전기 배선 2500달러 등이다. 리베이트 보상 금액은 소득별로 차이가 있다. 리베이트 최대한도는 1만4000달러로 저소득층과 중산층에게 동일하게 적용된다. 저소득층 가구는 에너지 절감에 쓴 비용의 100%를 받을 수 있는 반면, 중산층은 비용의 50%만 리베이트로 수령 가능하다.  
 
세금 공제
 
에너지 효율을 높인 주택 소유자에게는 ‘에너지 고효율 주택 개선 세금크레딧(Energy Efficient Home Improvement Credit)’이 제공된다. 이는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주택 업그레이드 시 소요된 비용의 최대 30%, 연간 최대 1200달러까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세금 혜택은 이전에는 주택 소유자가 평생 단 한 번만 청구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매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

지금 당장 신청은 불가능하다. 천연자원보호협회(NRDC) 로렌 어바넥 수석 위원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려면 몇 개월이 더 걸릴 것 같다”며 “세제 혜택은 주정부들이 지금 실행 준비 중이고 리베이트는 해당 판매 업체들이 올해 말까지 소비자들에게 상세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출처:미주중앙일보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