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시 밸런타인데이 벽화…눈 붓고 이빨 빠진 채 웃는 주부

By Karen Lee, in Uncategorized on .

세계적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는 14일(현지시각) 영국 동부 해안가 마을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AFP=연합뉴스

세계적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는 14일(현지시각) 영국 동부 해안가 마을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AFP=연합뉴스
세계적 그라피티(공공장소 낙서) 작가 뱅크시의 밸런타인데이 기념벽화가 14일(현지시각) 영국의 한 바닷가 마을에 등장했다.

‘얼굴 없는 화가’인 뱅크시는 이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국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마게이트는 런던에서 동쪽으로 기차로 2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해안가 마을이다.

전날 밤 제작된 이 벽화는 한쪽 눈이 붓고 이빨이 빠진 채 웃는 1950년대 가정주부가 냉장고에 한 남성을 가두는 듯한 모습이다.

뱅크시가 자신의 작품이라고 발표하면서 등장 여성의 얼굴만 확대한 사진을 함께 올렸기 때문에 댓글에는 이 그림이 여성 대상 가정폭력을 다룬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세계적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는 14일(현지시각) 영국 동부 해안가 마을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로이터=연합뉴스

세계적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는 14일(현지시각) 영국 동부 해안가 마을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로이터=연합뉴스
낭만적인 느낌을 주는 제목과는 달리 가정폭력이라는 묵직한 주제를 던졌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그러다가 뱅크시의 발표 이후 불과 몇 시간 만에 구청에서 안전을 이유로 신속하게 냉장고를 치워버리면서 더 화제가 됐다.

한 지역 주민은 이날 정오쯤 매우 신속하게 길에 있던 물품들이 트럭으로 제거됐다고 BBC를 통해 전했다.

이 주민은 전엔 쓰레기가 방치돼있는지 아무도 거들떠보지도 않더니 이제 예술작품이 되자 재빠르게 치워버렸다면서 불만을 제기했다.

구청 측은 “안전해지면 돌려둘 것”이라며 “부지 소유자를 접촉해서 작품 보전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현예슬(hyeon.yeseul@joongang.co.kr)

출처 중앙일보

https://news.koreadaily.com/2023/02/14/society/international/20230214124556472.html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