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캘 가입·갱신 도와요”

By corona, in 뉴스타 오피니언 on .

▶ 이웃케어클리닉 서비스

▶ 한인 대상 무료 신청대행

▶저소득층·서류미비자 가능

이웃케어클리닉은 LA카운티에 사는 한인을 위해 메디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관으로, 저소득 주민과 서류미비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메디캘 신청 및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월 1일부터 LA카운티에 사는 모든 가주민은 연령과 체류신분에 상관없이 자격이 되는 경우 일반 메디캘(Full-Scope Medi-Cal)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류미비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웃케어클리닉은 메디캘 신청 및 갱신, 보험플랜 및 주치의 지정 및 변경, 진료예약 등 메디캘에 관한 종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에는 메디캘 프로그램에 여러 변화가 있어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각종 서류가 배송되고 있으며, 이를 꼼꼼히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LA카운티 거주자 중 26~49세 서류미비자를 포함한 모든 자격이 되는 이웃케어클리닉을 통해 메디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 기준은 19세 이상은 연방빈곤선의 138% 이하, 18세 이하는 부모의 소득이 연방빈곤선의 266% 이하입니다.

메디캘을 신청하고 나면 보험플랜과 주치의를 지정해야 하며, 응급 메디캘을 가지고 있다가 일반 메디캘로 자동 가입된 경우에도 보험플랜과 주치의 지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선택 서식(Health Care Options, HCO)을 작성하여 30일 안에 제출하면 됩니다.

메디캘 가입을 원하는 한인은 운전면허증, 소셜시큐리티카드, 영주권카드, 시민권 증서, 출생증명서, 여권, 영사관 ID 등과 세금보고서, 급여명세서 등을 지참하고 이웃케어 환자지원/사회복지부를 방문하면 됩니다.

이웃케어클리닉의 주소는 3727 W. 6th St. #230 LA이며, 문의는 (213)632-5521(문자)이나 이메일(enrollment@LAKheir.org)로 할 수 있습니다.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