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심정지, 설 다음날 최다…과음과 스트레스에 주의”

By Karen Lee, in Uncategorized on .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 평소 생활리듬을 지키고 남은 연휴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함” 

명절 연휴 동안에는 생활 패턴이 갑자기 변하고, 음주, 과다한 음식 섭취, 스트레스 등이 심장 마비와 같은 급성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한심장학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명절 연휴에는 심정지로 인한 환자 수가 다른 기간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명절 심정지 환자들의 사망률은 다른 날에 비해 높았으며, 연휴 중 특히 마지막 날에 발생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명절 연휴 동안 생활 패턴이 갑자기 바뀌면서, 음식 섭취와 음주, 스트레스 등이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명절 연휴에도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 리듬을 유지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약물 복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약을 미리 준비하고, 이동 시에는 휴게소나 쉼터에서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절 연휴 이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급격한 식습관 변화에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휴 기간 동안에도 건강에 유의하며 안전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연합뉴스 참조

https://www.yna.co.kr/view/AKR20240208076200530?section=health/weekly-wellness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