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가 주로 사용하며, 매매절차를 간소화하는 블라인드 오퍼의 큰 장점”

By Jungae Ryu, in Uncategorized on .

“투자자가 주로 사용하며, 매매절차를 간소화하는 블라인드 오퍼의 큰 장점”

부동산 시장에서 ‘블라인드 오퍼’란 무엇일까요?

부동산을 구매하려는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은 여러 장소에서 열리는 오픈하우스를 찾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러나 일부 바이어들은 집을 단 한 번도 보지 않고 셀러에게 오퍼를 제안하는데, 이를 ‘블라인드 오퍼(blind offer)’라고 합니다.

블라인드 오퍼의 배경

블라인드 오퍼는 주로 투자자나 하우스 플리퍼들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주거용 주택을 찾는 일반적인 바이어들도 종종 블라인드 오퍼를 제안합니다. 이는 매물이 부족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경쟁자보다 먼저 오퍼를 제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퍼를 제출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블라인드 오퍼를 제출할 때에는 부동산 에이전트에게 크게 의존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험을 드는 차원에서는 전문가를 고용하여 철저한 홈인스펙션을 실시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집에서 큰 결함이 발견되면 딜을 취소하거나 셀러에게 수리비 부담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매물이 ‘있는 그대로’ 하우스인 경우

셀러가 집을 ‘as-is’로 내놓은 경우, 발견된 결함에 대해 셀러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으로 셀러가 문제를 해결해야 할 수도 있으며, 협조하지 않을 경우 바이어는 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 오퍼의 장단점

셀러 입장에서는 주택 판매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고, 바이어들로 하여금 비딩전쟁을 벌이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어는 재정상태를 파악하기 어려우며, 집을 실제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할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조선일보 LA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