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팥 건강하게 관리하려면 매주 3일·30분 이상 운동해야”

By Karen Lee, in Uncategorized on .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한국릴리는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만성 콩팥병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 팁을 제공하는 ‘314 캠페인’ 인포그래픽을 공개했습니다. 세계 콩팥의 날은 콩팥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에 기념됩니다. 올해는 14일에 해당합니다.

만성 콩팥병은 콩팥 기능이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저하되는 질환으로, 이는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며 회복이 어려운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콩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1.5ℓ 이상의 물을 마시고, 술을 하루에 1잔 이하로 절제하는 등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일 이미 만성 콩팥병으로 진단을 받았다면, 저염 식사를 통해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안나마리아 보이 대표이사 사장은 “만성 콩팥병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률 상위에 해당하는 질환으로, 콩팥 기능 저하 위험 요인에 대한 조기 관리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참조

https://www.yna.co.kr/view/AKR20240313067100017?section=health/index&site=topnews01
Recommend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