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페이먼트를 적게 하면 장기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든다?”
“다운페이먼트를 적게 하면 장기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주택을 구매할 때 일정 금액의 다운페이먼트를 지불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다운페이먼트로 최소 20%를 내야 한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5만 달러짜리 주택을 구입한다고 가정하면, 7만 달러를 다운페이먼트로 지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20% 미만의 다운페이먼트로도 주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고려할 수 있는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20% 다운페이먼트는 필수일까?
미국 부동산 중개인 협회(NAR)에 따르면, 2023년에 미국 내 주택 구매자들이 평균적으로 지불한 다운페이먼트는 집 값의 14%에 해당합니다. 일반 융자는 자격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3%의 다운페이먼트를 허용하며, 연방 주택 관리청(FHA)이 보증하는 모기지 프로그램은 신용 자격을 충족하면 주택 가격의 3.5%만 다운페이먼트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모기지를 선택하든 다운페이먼트를 더 많이 하면 빌린 금액이 줄어들어 매달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적어지게 됩니다. 그 결과, 이자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소 다운페이먼트는 얼마일까?
융자에 따라 최소 다운페이먼트를 받으려면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FHA 대출의 경우 신용 점수가 580점 이상이어야 3.5%의 다운페이먼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모기지 보험(PMI)
많은 대출기관은 구매자가 20% 미만의 다운페이먼트를 한 경우 개인 모기지 보험(PMI)를 부과합니다. PMI는 매달 모기지 지불에 추가되는 비용입니다. PMI 금액은 다운페이먼트의 크기, 이자율 등에 따라 다릅니다. 다행히도 PMI는 전체 융자 상환 기간 동안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주택 소유자가 주택 가치의 20% 이상을 보유하게 되면 해지될 수 있습니다.
20% 미만의 다운페이먼트가 현명한가?
대부분의 경우, 20% 미만의 다운페이먼트로 주택을 구입하면 장기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 구매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이 20%를 모으는 것이라면, 20% 미만의 다운페이먼트로 주택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조선일보 LA 참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