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비용 낮추고 세금혜택까지…친환경 설비 다양

By Ashley Kim, in 부동산 뉴스 on .

친환경 주택 설비를 통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세금 혜택까지 받는 것은 얼마나 좋을까요?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의 시행으로 친환경 설비에 대한 세금 혜택이 확대되었고, 친환경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일이 가능해졌습니다.

IRA에 따라 태양광 패널 설치부터 인덕션 레인지까지 다양한 친환경 설비에 대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소득과 지역에 따라 다르며, 친환경 주택 설비를 계획 중이라면 세무 전문가와 협의하여 세금 혜택 대상 항목을 선택하면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1. 히트 펌프 (Heat Pump)

히트 펌프는 일반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히터의 에너지 효율 대체 설비입니다. IRA에 따라 히트 펌프를 구입하는 주택 소유주는 최대 2,000달러의 세금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인덕션 레인지

인덕션 레인지는 개스 스토브보다 친환경적이며, 소득 자격을 갖춘 주택 소유주는 인덕션 레인지를 설치하면 840달러까지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전기차

전기차 구입에도 세금 크레딧 혜택이 주어지며, 이는 연방 세금 보고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 전기차나 전기차 충전 장비에 대한 세금 크레딧도 재도입되어 확대 시행됩니다.

4. 태양광 패널

태양광 패널은 전기 비용을 낮추어 주는 동시에 세금 크레딧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설치비에 적용되는 세금 크레딧은 2033년까지 점진적으로 감소하며 2034년에는 종료될 예정입니다.

5. 바닥 난방 시스템

바닥 난방 시스템은 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목적의 공사 후 절약되는 에너지에 따라 최대 8,000달러의 리베이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전기 워터히터

히트펌프 워터히터를 설치하는 가정에 최고 1,750달러의 리베이트를 제공하여 전기 워터히터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주택 설비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러한 제도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출처 한국일보]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240313/1506035 

Recommended articles